[핫플레이스] 중대형 타입 상승세 돋보인 용인시

입력 2015-11-02 16:17   수정 2015-11-27 15:50

최근 4주간 경기 용인시 매물가격 상승률 핫플레이스 10


최근 4주간 경기 용인시에서 매물 가격이 가장 높게 상승한 아파트는 동천동 한빛마을 래미안이스트팰리스4단지로 조사됐다.

한경 부동산이 부동산 거래 정보 분석업체 ㈜부동산레이다와 함께 한경 부동산, 렛츠 거래 정보망,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매물정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한빛마을 래미안이스트팰리스4단지 162㎡A형은 지난 9월 4주차 대비 10월 4주차 매물의 평균 가격이 7억8700만원에서 5.2%나 상승한 8억2800만원으로 나타났다.


한빛마을 래미안이스트팰리스는 총 4개단지로 구성된 2393가구 대단지로 2007년 분양 다시 38대1의 경쟁률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던 곳이다. 당시 ‘래미안’ 브랜드 도입 10주년을 기념한다는 의미까지 더해 시공사인 삼성물산에서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알려졌다. 삼성물산에서 주상복합에만 사용하던 ‘팰리스’ 명칭을 붙이고 외관 디자인을 세계적인 건축디자이너인 장 미셀 빌모트에게 맡겨 이국적이고도 차별화된 단지로 설계했다.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에 식재된 수령 100년된 느티나무도 이 곳에 식재하고 단지 중앙부분에 寬嬖嬖貪沮?조성한 고급 아파트였으나 113㎡~338㎡형으로 구성된 중대형 단지였던 탓에 한동안 추가적인 가격 상승엔 어려움을 겪어 왔다. 그러나 최근 좋아진 부동산 경기 덕에 중대형단지인 이스트팰리스도 상승 흐름을 타는 것으로 보인다.


용인시에서 두 번째로 상승률이 높은 곳도 중대형 아파트였다.

보정동 죽현마을 1단지 LG자이 아파트 197㎡형이 직전 4주전 대비 4.4%가 올라 평균 매물가격이 7억8300만원 됐다. 이 아파트 역시 전형적인 중대형 단지로 한성CC의 골프장 코스가 조망되는 곳이다.

아울러 흥덕마을 10단지 동원로얄듀크 120㎡B형, 버들치마을 경남아너스빌1차 129㎡형, 민속마을쌍용 169㎡형, 행원마을 동아솔레시티 188㎡형, 죽현마을 동원로얄듀크 178㎡형, 성동마을 LG빌리지6차 211㎡ 모두 중대형으로 최근 4주간 매물가격이 3%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일번지공인중개사 사무소 정해창 대표는 “중대형 아파트에서 거주하거나 소유하기가 부담스러웠던 집주인들은 이젠 거의 정리가 된 것 같다. 중소형 인기가 폭발적이지만 래미안이스트팰리스처럼 고급스러우면서도 넉넉한 중대형을 찾는 수요 역시 꾸준하다.”며 “오히려 그간 중대형 공급이 많지 않았던 탓에 커뮤니티시설을 잘 갖춘 고급 중대형 아파트는 희소가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설명했다.


[용인시 핫플레이스 전문 중개업소]
일번지공인중개사사무소 -> 매물 더보기
하나공인중개사사무소 -> 매물 더보기
연세공인중개사사무소 -> 매물 더보기
금풍공인중개사사무소 -> 매물 더보기

한경 부동산(land.hankyung.com)은 부동산 거래 정보 분석 업체인 ㈜부동산 레이더와 함께 한경 부동산, 렛츠 거래 정보망,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매물 약 50만 건을 주간 단위로 매주 분석해 아파트 타입별 매물의 평균 가격을 산출해 내고 최근 5주간 변동률을 분석해 지역별로 상승률이 높은 단지를 공개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의 대상이 일반 소비자들이 주로 찾아 보는 부동산 정보사이트와 중개업소 간 매물정보를 공유하는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매물 가격이므로 실제 거래된 가격이나 호가 중심의 시세와는 차별적인 특징을 갖는다.

평균 가격으로 표시되는 가격은 거래 시장에 나온 매물 가격보다 다소 낮은 경향을 보일 수 있으므로 가격 자체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가격의 변화와 상승률을 통해 해당 지역과 단지의 시세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